GCC소개

아카데미 과정

광주 글로벌 콘텐츠 아카데미
Gwangju Creative Content Academy

열린강좌 운영 안내

버추얼 스튜디오 활용 및 운영

- 총 12강 -

대표강사이대연 (현 빅인스퀘어 대표)
교육목표버추얼 스튜디오 관련 실감콘텐츠 전문 인력 양성
교육내용버추얼 스튜디오 활용 및 운영 파이프 라인, 메타버스의 전반적인 비주얼 라이징 기법 교육
교육대상버추얼 스튜디오에 대해 관심있는 학생, 취업준비생 및 실무자
  • 1강. 메타버스 &
    버추얼 프로덕션이란 무엇인가

    1 메타버스에 대한 단상
    2 메타버스 기술에 대한 이정표
    3 버추얼 스튜디오란?
    4 강의 소개

  • 2강. 버추얼 콘텐츠의 기획

    1 Planning & Creative

  • 3강. 버추얼 프로덕션과 프로듀서

    1 버추얼프로덕션과 프로듀서

  • 4강. VP Design

    1 VX Design팀의 업무 프로세스와 역할
    2 버추얼 콘텐츠를 제작하는 기술
    3 VX Designer가 가져야 할 역량과 책임

  • 5강. Virtual Studio

    1 버추얼스튜디오란 ?
    2 버추얼스튜디오의 프로세스
    3 버추얼스튜디오의 미래

  • 6강. XR Supervising

    1 슈퍼바이저 업무의 특징과 프로세스 중점
    2 아트웍의 역할
    3 사용 장비와 소프트웨어, 기술

  • 7강. XR Shooting

    1 XR 트래킹 장비
    2 렌즈 캘리브레이션
    3 NDisplay
    4 버추얼 프로덕션의 XR 촬영

  • 8강. Motion Capture

    1 퍼포먼스 캡처
    2 모션캡처 촬영 및 후 작업

  • 9강. 3D Scanning

    1 3D Scanning

  • 10강. Virtual Character

    1 버추얼캐릭터의 기획제작 프로세스와 목표
    2 버추얼캐릭터의 활용계획과 기대 효과
    3 버추얼캐릭터의 발전과 미래

  • 11강. Case study(D’FESTA)

    1 디페스타 케이스 스터디

  • 12강. 상상은 현실이 된다.

    1 강의 마무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