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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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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 사항은 일시적인 오류로 현재 조치중에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추가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거나 로그인이 불가하다면 학습지원센터 070-4148-0425~6(평일 9시~18시) 번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 자막기능을 꺼도 재생하면 다시 켜져요.
    캐시 데이터 삭제 후 이용 부탁드립니다.

    1. 크롬(Chrome)
      * 키보드에서 'Ctrl + Shift + Del' 동시에 눌러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창을 띄웁니다.
       '고급' 탭 선택 → 기간을 '전체기간'으로 설정 → 첫번째 인터넷 사용기록 부터 네번째 캐시된 이미지 및 파일까지 선택
       → '인터넷 사용기록 삭제' 버튼 클릭

    2. 엣지(Edge)
      * 키보드에서 'Ctrl + Shift + Del' 동시에 눌러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창을 띄웁니다.
       시간 범위를 '모든 시간'으로 설정 → 첫번째 검색 기록 부터 네번째 캐시된 이미지 및 파일까지 선택 → '지금 지우기' 버튼 클릭
  • 수료증 테두리가 보이지 않아요.

    수료증 인쇄 버튼을 누른 후 인쇄 설정 창에서 '기타 설정' - 옵션 - '배경그래픽'을 체크해주면 수료증 테두리와 중간 로고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애니메이션 과정의 커리큘럼을 알고 싶어요.

    애니메이션 과정의 세부 커리큘럼 모듈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1. 애니메이션의 이해
    2. 애니메이션 시나리오 작법
    3. 애니메이션 아트디렉터와 연출
    4. 애니메이션 캐릭터
    5. 2D 애니메이션
    6. 3D 애니메이션
    7. 애니메이션과 AI, 게임엔진을 활용한 애니메이션
    8. 세계 애니메이션 시장 동향과 성공 사례
    9. 애니메이션 세계 거장들과의 만남


    25년 1월 추가 과정


    1. 애니메이션 기획력(기본)

    2. 애니메이션 분석(기본)

    3. 기초 드로잉(기본)

    4. Basic MAYA(기본)

    5. 액션 드로잉(심화)

    6. MAYA를 활용한 3D 모델링(심화)

    7. 마야 폴리곤을 활용한 3D모델링(심화)


  • 웹툰 과정의 커리큘럼을 알고 싶어요.

    웹툰 과정의 세부 커리큘럼 모듈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1. 웹툰의 개요
    2. 웹툰 알아보기 - 1단계. 글
    3. 웹툰 알아보기 - 2단계. 연출
    4. 웹툰 알아보기 - 3단계. 작화
    5. 웹툰 알아보기 - 디지털 시대의 AI
    6. 돌배 작가 작품으로 알아보는 웹툰 한 화 그리기


    25년 1월 추가 과정


    1. 웹툰 작가 저작권 및 표준계약서(기본)

    2. 클립스튜디오로 웹툰 그리기(기본)

    3. 기획서로 완성하는 웹툰 스토리(심화)

    4. 누구나 따라 그릴 수 있는 인체 드로잉(심화)

    5. 타미부 작가의 개그장르 비법(심화)

    6. 김용회 작가의 드라마장르 비법(심화)

    7. 하가 작가의 로맨스장르 비법(심화)

    8. 돌배 작가의 작법 비법

    9. 돌배 작가의 연출 비법(심화)


  • 게임 과정의 커리큘럼을 알고 싶어요.

    게임 과정의 세부 커리큘럼 모듈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1. 게임 산업의 이해 

    2. 게임 기획 및 설계 

    3. 게임 리소스 제작 

    4. 언리얼 엔진 알아보기 

    5. 블루프린트 기반의 슈팅 게임 제작 

    6. 언리얼 C++ 기초 

    7. C++ 기반의 슈팅 게임 제작 

    8. C++기반의 TPS 게임 프로토타입 

    9. C++기반의 TPS 게임 알파 

    10. C++기반의 TPS 게임 베타 

    11. 싱글 게임 제작 

    12. 네트워크 멀티플레이어 게임 제작 

    13. 게임 QA 

    14. 게임 홍보 및 배포


    25년 1월 추가 과정


    1. 게임 엔진과 게임 수학 1(기본)

    2. 게임 엔진과 게임 수학 2(기본)

    3. 게임 알고리즘(기본)

    4. 실전 소셜네트워크 게임기획 - 농장 게임(기본)

    5. 액션 MORPG 게임 밸런스 기획(심화)

    6. C# 기반 객체지향 프로그래밍(기본)

    7. 유니티 5 게임 프로그래밍(기본)

    8. 슈팅 게임 제작(심화)

    9. FPS 게임 제작(심화)


  • 실감 과정의 커리큘럼을 알고 싶어요.

    실감 과정의 세부 커리큘럼 모듈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일부 과정 및 상세한 목차는 과정이 개설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 실감콘텐츠 일반 

    2. 실감콘텐츠 기획 및 제작 

    3. 실감콘텐츠와 신기술 

    4. 실감콘텐츠 구현을 위한 언리얼 엔진 기초 

    5. 실감콘텐츠 구현을 위한 언리얼 엔진 활용 

    6. 언리얼엔진 서드파티 솔루션 소개 및 활용 

    7. 버추얼 프로덕션(VP) 소개 및 활용 

    8. 영상 콘텐츠 제작 실무 

    9. 모션캡처 실무 

    10. AR 콘텐츠 제작 실무 

    11. VR 콘텐츠 제작 실무


    25년 1월 추가 과정


    1. 언리얼 그래픽스(기본)

    2. 블루프린트(기본)

    3. 언리얼엔진 5(기본)

    4. ICVFX통합 워크플로우(심화)

    5. 미디어서버(심화)

    6. Adobe After Effect (기본)(기본)

    7. Adobe After Effect (중급)(기본)

    8. 3D블랜더(기본)

    9. 실감 미디어 콘텐츠(심화)

    10. 언리얼 VFX(심화)

    11. 언리얼 셰이더(심화)

    12. 언리얼 이펙트(심화)

  • GCC 온라인 사관학교에는 어떤 과정들이 개설되나요?

    GCC 온라인 사관학교에는 총 5개 분야의 과정이 개설되어 운영 중입니다.


    1. 실감 콘텐츠 과정: 실감콘텐츠의 기본 개념 이해, 최신 트렌드 분석, 실제 콘텐츠 제작 및 디자인 기법 습득 

    2. 게임: 게임 개발의 기본 원리 이해부터 심화 기술까지, 다양한 분야에 걸친 전문 지식 습득 

    3. 웹툰 창작: 웹툰의 기본 개념 이해, 창작 기법 습득, 웹툰 산업에 대한 심층적 이해 

    4. 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의 기본적인 이해, 창의적인 캐릭터 및 스토리 개발, 전문적인 애니메이션 제작 기술 습득

    5. 기타: 디지털·콘텐츠 분야 창작자를 위한 성인지, ESG, 논리적 사고 방법

  • 온라인 교육을 수료하지 못하면 패널티가 있나요?
    GCC 사관학교의 온라인 과정은 누구나 무료로 자유롭게 수강하실 수 있어 수료하지 못하더라도 별도의 패널티는 없습니다.
  • 수료증은 어디에서 발급할 수 있나요?
    마이페이지 > 수료증 발급 메뉴의 강의 목록에서 [수료증 인쇄] 버튼이 생성됩니다.
    [수료증 인쇄] 를 클릭하면 인쇄 팝업창에서 수료증 인쇄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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